뉴제주로타리클럽, 사랑의 김장 나눔
상태바
뉴제주로타리클럽, 사랑의 김장 나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로타리로타리 3662지구 뉴제주로타리클럽(회장 김성훈)은 지난 5일 봉개동 명도암참살이농장에서 이웃사랑 김장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300만원 상당의 김장김치를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김장김치는 뉴제주로타리클럽 회원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직접 마련한 것으로, 각각 제주시홀로사는노인지원센터, 정효원, 제주가톨릭장애인주간보호센터로 전달됐다.

김성훈 회장은 “근래 물가 인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많은데 이번 김장김치가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힘을 합쳐 지속적으로 사랑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제주로타리클럽은 2010년부터 성금 및 물품을 기탁해오고 있으며,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시민기자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12-23 01:20:05 | 124.***.***.151
코로나시대에는 마스크착용,잘먹고 잘자서 면역력 증진,손 잘씻기,거리두기 필수.

儒敎문화권의 24절기인 소설(小雪). 양력 2020년 11월 22일(음력 10월 8일)은 소설입니다. 태음태양력의 겨울은 입동이후 소설.대설.동지.소한.대한까지를 겨울로 봅니다.유교 경전 예기는 겨울철인 음력 10월, 11월에 저장하고 쌓아두는것(收藏, 積聚)을 중요하게 언급하는데, 중국은 벼를 저장하면서 술도 만들게 되고, 한국은 수확한 채소나 과일로 김치(김장), 곶감, 무말랭이, 호박오고리등 저장식품을 만드는 전통이 생겨난것으로 판단됩니다. 입동(立冬)에 마치지 못한 김장을 지속하는 시기로, 겨울에 먹을 곡식과 반찬을 대대적으로 저장해두는 절기입니다.

http://blog.daum.net/macmaca/3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