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제주도립미술관 중앙정원 '서성봉 : 힐링필드(healing field)'展 개최
상태바
2020 제주도립미술관 중앙정원 '서성봉 : 힐링필드(healing field)'展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6월 20일까지 153일간 전시

제주도립미술관(관장 이나연)은 22일부터 내년 6월 20일까지 미술관 중앙정원에서 '서성봉 : 힐링필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올해의 마지막 전시로, 관람객에게 자연과 함께 평화로운 휴식과 소소한 일상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시에는 자연물과 인공물의 조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해 온 서성봉 작가의 설치미술 작품이 전시된다.

출품된 작품은 한라산에 자생하는 살아 천년 죽어 천년을 산다는 구상나무의 열매에서 착상해 신비롭고 무한한 생명의 잉태를 표현하고 있으며, 미술관 흰 벽에 작품이 걸리는 것이 아니라, 건물 내부에서 자연으로 열린 외부공간을 경험할 수 있는 미술관 중앙정원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서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발열 확인 및 거리 지키기 등을 준수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나연 제주도립미술관장은 “코로나19로 행동과 이동이 제한받는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안정과 평화를 가져다주는 생명의 빛 가득한 힐링 필드(healing field)로 초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기획전시실1, 기획전시실2와 시민갤러리에서는 제주미술의 출발이 됐던 제주동인의 흐름을 살펴보고, 제주미술의 역사와 현재 제주미술계의 현황을 짚어 보는 제25회 제주미술제 '제주동인(濟州同人)' 전시가 지난 11월 24일부터 개최되고 있으며, 장리석기념관에서는 상설전시 '자연찬가(自然讚歌)'전이 진행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