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날씨] 흐리고 산발적 빗방울...낮부터 찬공기 남하 '추위'
상태바
[내일 날씨] 흐리고 산발적 빗방울...낮부터 찬공기 남하 '추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오후 전국 날씨 전망
27일 오후 전국 날씨 전망

기상청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드는 27일 전국이 구름 많다가 오후에 맑아지겠으나, 강원도와 전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고 예보했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린 가운데, 새벽(03시)부터 아침(09시)까지 북서부와 산지를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또 밤(18시)부터 28일까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상대적으로 따뜻한 해수면과의 온도차(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북서부(제주시, 애월읍, 한림읍)지역을 중심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산간지역에는 눈이 내리면서 쌓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예상 적설량은 1cm 내외.   

이날 낮부터는 바람이 초속 10~16m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높다. 또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크게 떨어져 매우 쌀쌀하겠다.

제주도 아침 최저기온은 10~11도, 낮 최고기온은 13~15도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앞바다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한편, 주말인 28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전라도와 제주도는 흐린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