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코로나19 확진자, 15~18일 제주방문...방문지 1곳 공개
상태바
서울시 코로나19 확진자, 15~18일 제주방문...방문지 1곳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노형동 '숙성도' 식당 방문

서울시 코로나19 확진자가 최근 제주를 방문한 것으로 확인돼 방역당국이 긴급 역학조사에 나섰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서울시 확진자 A씨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를 다녀간 것으로 확인돼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A씨는 제주를 방문한 뒤 지난 19일 서울시 소재 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 2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1일 오후 1시 서울시 소재 보건소에서 A씨의 제주 방문 사실을 통보받은 제주도는 역학조사에 착수했다.

역학조사 결과 21일 오후 6시 기준 A씨의 공개대상 동선은 1곳이다.

A씨는 지난 17일 오후 8시 34분부터 오후 9시 53분까지 제주시 노형동 소재 '숙성도 노형본점'에 방문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같은 시간 해당 업소를 방문한 경우, 코로나19 증상 발현에 관계없이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해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으면 된다.

제주도 방역당국은 해당 업소를 비롯해 A씨가 제주 체류시 거쳐 간 모든 방문지에 대한 방역 조치를 완료한 상태이다.

임태봉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 통제관은 "중앙방역대책본부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1판)에 따라 모든 접촉자 파악이 된 경우와 전파 위험이 없는 장소는 공개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제주도의 경우 성별 표시, 공개기간 14일 경과, 확진자 번호와 동선 정보연계 등의 미준수 사례가 적발된 만큼 앞으로 역학적 이유, 법령상 제한, 확진자의 사생활 침해 및 경제적 피해 발생 등 다각적 측면을 고려해 지침을 준수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