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김용범 의회운영위원장
상태바
[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김용범 의회운영위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방역과 ‘민생방역’ 예산안 심사
김용범 의회운영위원장. ⓒ헤드라인제주
김용범 의회운영위원장. ⓒ헤드라인제주

전례 없는 코로나19의 대유행은 전 세계 인류의 생명을 위협함은 물론 우리의 일상까지 송두리째 바꾸고 있으며, 이동과 교류의 단절과 급속한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으로 인해 대공황 이후 최악의 세계 경제 위기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우리 제주도 예외 없이 코로나19 확산과 불확실성으로 인한 관광산업의 침체는 도내 서비스업 생산 감소와 소매 판매 감소로 이어져 결국 고용과 실업문제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19는 너나 할 것 없이 도민 모두가 먹고사는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K-방역에서 전 세계의 모범이 되고 있는 것처럼 경제에서도 도정의 적극적인 재정정책과 한국판 뉴딜 정책 등의 성공을 통해 경제와 민생 회복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합니다.

내외적으로 매우 엄중한 시기에 비상한 각오와 무거운 마음으로 내년도 예산안을 편성하고 심사하지 않으면 안 될 것입니다. 도정 및 교육행정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경제와 민생 회복을 위해 적극적인 확장재정으로 민생 활력을 제고하여야 할 것입니다.

도의회 운영 전반을 책임지고 있는 의회운영위원장으로서 이번 예산안 심사를 통해 도지사의 ‘대권 도전 예산’과 방만한 지방공기업과 출자·출연기관 등 사업의 효과성을 면밀히 분석해 도민들의 혈세가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도의회가 앞장설 것입니다. 이번 예산안 심사는 코로나19 방역과 ‘민생방역’에 초점을 둘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