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미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
상태바
김경미 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더불어민주당 김경미 의원이 5일 서울특별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0년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은 최근 2년 동안 펼친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맑은정치, 평등정치, 생활정치의 3개 분야로 공모해 각 분야에서 우수 의정활동을 펼친 여성 지방의원들의 모범적 의정활동 사례를 널리 확산하고 여성의 정치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제정됐다.

김 의원은 지방의회의 성 평등한 의정활동과 성 평등한 정책결정의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최초의 지방의회 성평등 조례인 '제주도의회 성평등 기본 조례' 제정 등의 의정활동 사례 공모로 ‘평등정치’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그는 제주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제주 성평등 포럼’을 창립하고 지역 내 조례제정 관련 의견수렴 및 성평등 토론회를 개최해 조례의 검토의견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한 점을 비롯해, '제주도의회 성평등 기본 조례'가 제11대 도의회 최다의원 공동발의 및 대표성을 가진 의원 전원이 참여한 조례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등 도의회 의정활동 및 지역사회 성평등 인식 확산과 정책 실현에 기여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전국 지방의회의 성평등 기본 조례 제정 사례로 수상하게 된 것에 감사하며, 조례 시행 이후에도 제주 성평등 포럼을 통해 연차별 실행방안을 제시하고 실질적 이행을 위해 노력하며 전국 지자체에 확산 가능한 실효성 있는 성과가 도출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경미 의원은 앞서 사단법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의 최고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