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종교계, '코로나 극복' 평화콘서트..."청정제주 지킵시다"
상태바
제주 종교계, '코로나 극복' 평화콘서트..."청정제주 지킵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 제주아트센터 공연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 종교계가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화합의 무대를 마련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1월 2일 오후 7시 제주아트센터에서 불교, 천주교, 기독교, 원불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평화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도와 (사)제주종교지도자협의회(이사장 이상구 목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평화콘서트는 ‘지혜로운 코로나19 극복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실천하는 제주도민 아름다운 제주 지킬 수 있습니다’를 주제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도민과 의료진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무대를 마련했다.

콘서트에는 불교, 천주교, 기독교, 원불교 등 각 종교별로 연극과 합창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연출한다.

제1장에서는 기독교 제주CBS아가페 중창단이 '바이러스 출현'을 주제로, 제2장에서는 원불교 제주원음 중창단이 코로나19로 인한 혼돈의 상황을 표현한다.

이어 제3장에서는 천주교 펠릭스 중창단이 '동행'을 주제로, 제4장 불교 부르나 스님 중창단이 미래를 주제로 각각 노래한다. 

제5장에서는 탐모라솔리스트 앙상블이 '수고하셨습니다'를 주제로 노래하고, 이어 출연한 모든 합창단이 연합합창 무대를 선보인다.

평화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인 ‘와랑와랑 제주’에서 시청과 참여할 수 있다.

이상구 (사)제주종교지도자협의회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이웃들과 아낌없이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존경과 배려를 담아 희망을 전달하는 콘서트”라며 “코로나 바이러스를 소멸시키고 우리나라의 건강과 경제를 회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