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서 즐기는 제주 먹거리...'드라이브 잇쇼' 개최
상태바
차에서 즐기는 제주 먹거리...'드라이브 잇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 포스터. ⓒ헤드라인제주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 포스터. ⓒ헤드라인제주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차 안에서 제주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마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한 언택트 방식의 드라이브 스루 행사인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를 오는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제주종합경기장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관광공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제주 경기 회복과 제품 홍보 및 판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소상공인을 위한 경제 활성화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비대면 방식인 드라이브 스루의 형태를 접목해 제주만의 특색 있는 디저트·베이커리, 커피·음료, 간편식, 농수축산 식품 등 다양한 먹거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됐다.

행사장 내 차량 쏠림현상 방지와 정체 구간 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서는 '하이패스 존'과 '드라이브패스 존'으로 나눠 차량 이동 동선을 이원화했다.

'하이패스 존'은 행사 전 온라인 몰을 통해 구매한 구매자들이 주문 물품을 수령 받는 구간이다. '드라이브패스 존'은 현장 방문객들이 차량에 탑승, 각 참가사의 부스를 서행하며 물품 구매를 하는 구간이다.

사전구매를 위한 온라인 몰인 '마켓잇쇼(www.marketeatshow.com)'는 19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운영된다.

약 50여개 참가사에 대한 정보 확인 및 판매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의 부대행사에 대한 정보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 '마켓잇쇼'에서는 도외지역에 한해 구매한 상품에 대해서 택배 배송도 진행하는 등 도민뿐 아니라 도외 거주자들도 제주의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특별한 먹거리를 모아 행사장에 오시는 많은 분들의 입과 눈을 즐겁게 할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며 "다양한 이벤트로 코로나19로 지친 많은 분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2020 제주 드라이브 잇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짓제주 홈페이지(https://www.visitjeju.net), 마켓잇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