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박원철.김경미.문종태 의원, 제14회 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제주도의회 박원철.김경미.문종태 의원, 제14회 의정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박원철 의원, 김경미 의원, 문종태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박원철 의원, 김경미 의원, 문종태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는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박원철 의원(한림읍), 김경미 의원(비례대표), 문종태 의원(일도1동.이도1동.건입동)이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전했다.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박 의원은 최고위원장상, 김 의원과 문 의원은 최고의원상을 각각 수상했다.

박 의원은 2010년부터 세차례 도의회에 입성했으며, 지난 2018년 7월부터 환경도시위원회 위원장과 제2공항 건설 갈등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다.

그는 지방의회 최초로 국책사업의 갈등해소를 위해 제2공항갈등해소특별위원회 구성 및 갈등영향분석 등을 통해 제주도와 국회, 정부가 갈등해소에 협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 의원은 2019년 보건복지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전국 최초로 성평등 확산을 위한 ‘지방의회 성평등 기본조례’제정, 여성 및 장애인 권익향상과 학교 밖 학생을 위한 정책 개발 등의 공로가 인정됐다.

문 의원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비롯해, 야시장 활성화 지원사업,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 등을 통한 원도심 내의 동문재래시장 및 중앙로 지하상가 등 소상공인 지역상권 살리기와 제주시민회관을 시민복합커뮤니센터로 탈바꿈하기 위하여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관련해 좌남수 의장은 "오늘 수상은 제주도의회의 의정활동이 우리나라 지방 자치 및 의회 평가 전문기관에 의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음이 입증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의정'을 펼쳐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의정대상'은 지난 2007년부터 전국 기초 및 광역지방의회를 대상으로 의정역량강화 노력과 지역발전 기여도 등에서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 성과를 심사하여 시상해오면서 올해로 14번째를 맞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