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충룡 의원 "환경단체들 중국 돈 받아서..." 발언 논란
상태바
강충룡 의원 "환경단체들 중국 돈 받아서..." 발언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단체 중국 미세먼지 얘기 잘 안하는 이유 있다" 뜬금 지적 
강충룡 의원. ⓒ헤드라인제주
강충룡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국민의힘 강충룡 의원(송산.효돈.영천동)이 21일 제주도의 미세먼지 정책에 대해 이야기 하며 뜬금없이 "환경단체들이 중국에서 돈을 받기 때문에 (중국에 대해)미세먼지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강 의원은 이날 오전 열린 제주도의회 387회 임시회 환경도시위원회 회의 제주시 업무보고 자리에서 "미세먼지의 원인은 중국발이 가장 많다. 그런데 환경단체들이 중국에 대해 이야기를 잘 하지 않는다"며 그 이유로 '환경단체들이 중국으로부터 돈을 받기 때문'이라고 발언했다.

고경희 제주시 청정환경국장을 향해 "제주도의 미세먼지 원인이 무엇이라고 보느냐"고 물은 강 의원은 "차량 등"이라고 발언하고 있는 고 국장의 답변을 끊고, "중국 발이 가장 많다"고 말했다.

이어 강 의원은 "그런데 환경단체들이 중국에 대해 이야기 잘 안한다. 그 이유가 뭔지 아시나"라며 "대한민국 환경단체들이 돈을 대부분 중국에서 받는다. 제가 알기로. 그러기 때문에 그 이야기를 제기 안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겨울 코로나19 때문에 중국 공업단지들이 불을 안돌렸다"면서 "(지난 봄)미세먼지가 거의 없었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네팔도 마찬가지다. 중국이나 인도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가 주 원인"이라며 "이렇게 말하는 이유가 무엇 때문이냐면, (제주시가 추진하는)나무심기 효과가 크지 않다. 효과는 (일부)있겠지만, 생각만큼 없다"고 말했다.

한편 강 의원의 이날 발언은 아무리 미세먼지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함이라 할 지라도, 제대로 된 사실관계 확인조차 없이 환경단체들을 비하하는 내용의 '가짜뉴스'를 기정사실화 하는 것이라 환경단체들의 강한 반발이 예상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윤미 2020-09-21 21:06:27 | 221.***.***.211
환경단체가 중국 미세 먼지에 대해서 입닫고 있는 이중성에 대해 더 강력히 지적해야죠 우한폐렴처럼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