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권 의원, 제주 '일제 식민잔재 청산' 조례 제정 추진
상태바
송창권 의원, 제주 '일제 식민잔재 청산' 조례 제정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창권 의원. ⓒ헤드라인제주
송창권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송창권 의원은 지난해 학교 내 일제강점기 식민잔재 청산을 위한 '제주도교육청 일제강점기 식민잔재 청산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데 이어, 올해에는 도내 일제 식민잔재 청산을 위한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송 의원은 민주당 강성민 의원 등과 함께 코로나19 추이를 지켜보면서 향후 관련 전문가들과의 간담회를 갖고 올해 안으로 조례제정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송 의원은 "지난 해 제주 교육계에 남아있는 일제강점기 당시 각종 의례나 제도, 교과 내용 등 획일적인 식민지 교육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현재 식민잔재를 청산해 나가고 있는 중"이라며 "이와 함께 우리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일상 속의 일제 식민잔재도 함께 청산해야 한다"며 문제점을 지적했다. 

한편 일제 잔재 청산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경상남도 등은 일본인 명의 토지 및 건물을 조사해 공적 장부에서 정리하는 작업을 하고 있고, 일본식 지명 정비를 추진하는 지방자치단체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세종시는 읍면동을 대상으로 일제 식민잔재에 대한 전수조사 및 시민제보 등을 접수한 상황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