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대여성문화센터 나현정 작가 '환생, 삼승할망'展
상태바
설문대여성문화센터 나현정 작가 '환생, 삼승할망'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정완) 2020년 여성작가 발굴·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나현정 - 환생, 삼승할망展'이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다.

나현정 작가는 2013년 무대미술을 접목한 '꿈꾸는 그림자'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2018년 삼승할망의 잉태와 보살핌을 재해석한 '보살피다, 바라보다 - 삼승할망' 전시에서 엄마로 살아온 자신과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 사라져가는 생명에 대한 고귀함과 보살핌, 환생을 주제로 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환생, 삼승할망'전은 제주신화 삼승할망 연작시리즈로 그루터기가 거름이 돼 새로운 생명을 길러내는 할망나무(제주퐁낭)의 죽음과 환생에 관한 이야기며, 함께 살아가는 생명들의 공생과 공존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무대미술의 영역을 회화적 표현으로 접목해 종이조각과 그림자 조형으로 재탄생 한 새로운 예술장르를 경험하는 흥미로운 시간이 된다. 어머니의 희생으로부터 자식들을 키워내 듯, 쓰러진 할망나무에서 새 생명을 자라게 하는 순환원리에서 공생과 공존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전시와 연계한 '작가와 함께하는 미술체험 시간으로 아트액자 - 나의 얼굴을 조각해요' 프로그램이 11일부터 14일까지 오후 3~4시까지 진행된다.

체험교육 특성상 재료비는 유료이며, 나의 얼굴 종이조각 아트액자 만들기를 통해 생활 속 친숙한 예술을 경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선착순 예약문의= 설문대여성문화센터(064-710-4371).<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