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교육발전연구회, 회장에 김장영 의원 선출
상태바
제주도의회 교육발전연구회, 회장에 김장영 의원 선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영 의원. ⓒ헤드라인제주
김장영 의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제주교육발전연구회는 6일 정기총회를 열고 제11대 의회 하반기 회장에 김장영 교육의원(제주시 중부선거구), 부회장에 더불어민주당 송창권 의원(제주시 외도.이호.도두동)을 선출했다.

회장에 선출된 김 의원은 "앞으로 교육의원으로서 전문적이고 확고한 교육철학을 토대로 제주교육발전연구회가 교육현장에 대한 실질적인 문제해결과 구체적인 대안을 활발하게 모색하는 연구회로 발전방향에 대해서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재임기간 동안 제주교육발전을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겠다"며 "제주교육현안에 대해서 각계각층의 교육전문가들을 초청해 전문가 의견을 경청하고, 제주도 교육발전을 염려하는 제주교육가족 및 제주도민들과 함께 논의하는 장을 마련하겠다"며 실무계획을 통해 제주교육현안들인 IB 도입, 학생비만, 학교폭력, 도박중독, 4차 산업혁명 인재육성 등에 대해 초청강연, 세미나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0년 10월 18일에 출범한 제주교육발전연구회는 정책 협의회, 워크숍, 교육현안에 대한 집중 토론회와 국제심포지엄, 직무연찬, 특별강연, 학교 현장 방문 및 생활정치연구소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법·제도개선 방안연구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