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생태관광지원센터, 생태관광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제주생태관광지원센터, 생태관광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생태관광지원센터(센터장 고제량)는 생태관광 운영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제주관광의 발전을 위한 생태관광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련기관, 생태관광 사업경험자, 시민단체 등 다양하게 강사진을 구성하여 이론교육과 토론 형식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현장실습도 진행된다.

센터는 교육 이후에도 생태관광 관련 세미나, 워크숍, 시범프로그램 등에 교육이수자들을 지속적으로 참여시켜 실질적인 제주 생태관광을 이끌 지도자를 양성함은 물론 지역사회의 활성화와 네트워크를 형성할 인적자원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양성교육은 이론 및 실기로 나누어 총 33시간 진행되며 80%이상 교육이수자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론교육은 7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교육카페 자람(제주시 고산동산5길 22, 3층)에서 진행하며, 실기는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간 타 지역 답사로 진행하게 된다.

교육대상은 제주도 생태관광지원센터에서 진행했던 ‘대정-남원 생태관광프로그램 개발’, ‘오름 생태관광프로그램 개발’ 등에 포함되는 대정읍, 남원읍, 안덕면, 서귀포시 동지역, 한경면, 애월읍 등 지역주민 등이다.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오는 7월 5일까지 제주생태관광협회 홈페이지(jejuecotour.com)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5만원이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