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빛으로 불살랐던 예술혼'...소암 현중화 작품세계 유튜브로 만난다
상태바
'먹빛으로 불살랐던 예술혼'...소암 현중화 작품세계 유튜브로 만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미술관이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제주의 대표 서예가 '소암 현중화'의 인생과 작품세계를 유튜브로 만날 수 있는 온라인 영상물이 제작됐다.

서귀포시 소암기념관은 기념관을 알리는 홍보 영상을 제작, 유튜브로 송출해 미술관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들과 소통하고 있다고 17일 전했다. 

소암기념관 온라인 영상에서는 현재 전시장에서 관람객을 맞이할 준비가 돼있는 '다시 봄: 소장품'전을 감상할 수 있다. 

화면을 통해 전시장 내 소장품 총 35점의 한국화, 회화, 서예작품들을 선보인다.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은 단조롭지 않고 변화감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으며, 이들 작품들은 희망과 새로움,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선사한다. 

특히 3명의 전문가들의 인터뷰 영상은 소암 현중화의 작품세계를 통찰해 주고 있다. 

미술평론가 김찬호 교수(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수)는 작품을 통한 '소암 서예의 의미와 특징'에 대해, 서예가 류봉자(소암 현중화 제자,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는 '소암 선생과의 인연, 그리고 성품'이란 내용으로 스승 소암 현중화의 인간적인 면을 알려준다. 

이동국 큐레이터 (서울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 수석큐레이터)는 '소암선생과의 인연'과 '소암기념관이 앞으로 가야할 길'에 대한 내용으로 소암 글씨가 특별한 점과 소암기념관이 지향해야 할 방향성에 대해 말한다. 

전문가의 인터뷰는 소암 현중화와 그의 작품세계, 소암기념관의  미래 방향성을 다시금 고찰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지역에서 벗어나 전국적으로 대중들에게 소암기념관을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소암 현중화 작품은 현재 서울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 진행 중인 '미술관에 書: 한국 근현대 서예전'에서도 볼 수 있다. 한국 대표 근현대 서예가로 선정되어 전시되고 있으며, 이 전시 또한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온라인미술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시영상은 소암기념관 홈페이지(culture.seogwipo.go.kr/soam) 및 유튜브(https://youtu.be/A8g8P4LTCho)에서 감상할 수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미술관 방문이 쉽지 않은 만큼 관람객들과 온라인을 통한 소통을 하고기 위해 영상이 제작됐다. 소암과 소암기념관에 대하여 알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