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노 제주본부 "원희룡 도정, 서귀포시장 내정 철회하라"
상태바
전공노 제주본부 "원희룡 도정, 서귀포시장 내정 철회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운전 무관용 원칙,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적용돼야"
"서귀포시지부 성명은 일부 임원의 일방적 입장"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는 8일 민선 7기 제주도정 후반기를 이끌 서귀포시장에 김태엽 전 서귀포시 부시장(60)이 내정된 것에 대해 성명을 내고 "도민을 무시하고 거꾸로 가는 제주도정은 즉각 서귀포시장 임명 내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전공노 제주지역본부는 "결국 도민사회에서 우려했던 대로 최근에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킨 바 있는 전직 고위직 출신이 서귀포시장으로 임명 내정됐다"며 "이는 그동안 청렴한 공직사회 건설을 위해 노력해온 도내 공직자들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드는 오만의 극치이며 도민들의 정서를 철저히 무시하는 구태의연한 행태"라고 비판했다.

이어 "서귀포시장의 자리는 수천명의 공직자를 이끌고 지시하며 공직사회에 부정부패 추방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직의 비위예방, 특별감찰 활동, 청렴의무 위반, 음주운전 등 공직 비위행위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야하는 엄중한 자리"라고 강조했다.

전공노는 "음주운전은 예비적 살인행위라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공직사회내부에서도 적발시는 3년간 승진제한, 부서평가시 강력한 패널티 부여 등 직위고하를 막론하고 무관용의 원칙을 천명해오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런 흐름에도 불구하고 지 아무리 서귀포시장 내정자가 뛰어난 업무수행능력을 갖춘 적임자일지는 몰라도 임명을 강행한다면, 이는 과거로의 퇴행이며 공직사회는 물론 도민사회의 정서를 깡그리 무시하는 처사라고 밖에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제라도 원희룡 도정은 그간 입이 닳도록 강조했던 음주운전 무관용 원칙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적용돼야 한다는 명제 아래 잘못된 서귀포시장 지명을 즉각 철회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또 "내정자도 그동안 공직사회 모범이 되고 훌륭한 선배 공직자로 후배들에게 기억될 수 있도록 스스로 사퇴하시길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전공노는 "도민사회에도 이번기회에 성숙한 논의를 통해 도지사가 시장을 임명하는 것이 적합한지에 대한 근본적 고민과 함께 시장직선제 등에 대한 생산적 논의를 기대해 본다"면서 "앞으로 공무원노조에서는 부당하고 비합리적인 지시가 있을 경우 이를 단호히 거부하는 공직문화 조성과 함께 맡은 바 소임에 대해 공정하고 책임을 공유하는 청렴하고 존경받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임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날 전공노 서귀포시지부는 입장을 내고 "공직자들로부터 성품과 존경을 한 몸에 받고 있어 비록, 공직사회의 무관용 원칙으로 천명한 음주운전이라 할지라도 그 전후사실을 살펴보지 않을 수 없다"며 "음주운전 전후사실은 매우 안타까우나, 김 지명자는 행정시 권한강화의 한계를 극복할 차선의 적임자"라고 강조하며 지지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전공노 제주지역본부는 "서귀포시지부의 성명서는 공무원노조의 공식적인 입장이 아닌 내정자와 결탁한 일부 지부 임원의 일방적인 입장임을 알려드린다"며 "도민사회에 다소 혼돈을 일으키게 한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누어침뱉기 2020-06-08 14:07:17 | 112.***.***.158
시지부 의견을 묵살해버리는 도본부도 이젠 옛날의 노조가 아니구만 니네들 표현의 자유도 없는 중앙집권식 노조인가? ...그리고 인사내정자는 대리운전으로 집근처까지 왔고 기사를 돌려보낸후 다시 차를 잘 세우려는 과정에 실수가 벌어진건데 왜 이 부분은 모두 약속이나 한듯 언급하지 않는가? 정상참작이 될수 있는 부분인데...

공뭔서귀노조 2020-06-08 10:42:11 | 223.***.***.197
스스로 귓것들이라 해라!
왜? 그래야 햇는지도 밝혀라!

시민 2020-06-08 10:17:06 | 122.***.***.79
역시 공무원노조 화이팅입니다~

공무원노조 2020-06-08 10:17:01 | 122.***.***.79
공무원노조 성명서에 깊은 공감합니다... 노조의 역할이 바로 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