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힐링과 치유 '웰니스 관광지'  공개 모집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힐링과 치유 '웰니스 관광지'  공개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는 오는 29일까지 제주의 청정 이미지에 부합하는 힐링과 치유 목적의 웰니스관광 콘텐츠를 개발·홍보하기 위해 '제주 웰니스관광 15선 후보지'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웰니스란 'Well-being'과 'Happiness, 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건강한 상태를 뜻한다. 

제주형 웰니스관광은 제주의 산, 오름, 숲길 등 자연자원과 힐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여행객의 정신적, 신체적 웰빙을 유지·향상시켜 줄 수 있는 활동을 말한다.

제주관광공사는 최근 코로나로 침체된 관광시장의 활력과 힐링·치유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주여행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 제주 웰니스관광 대표 15선 콘텐츠를 발굴·선정하여 홍보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제주관광공사는 제주에서 힐링·치유와 관련된 웰니스관광 콘텐츠를 4개 주제(▲자연/숲 치유 ▲힐링/명상 ▲뷰티/스파 ▲만남/즐김 치유)로 나눠 각 주제별로 부합하는 관광자원, 시설 등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공고는 19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며, 제주형 웰니스관광 분야와 부합하는 관광지(자원) 또는 시설이 대상이다. 

참가 자격은 ▲제주만의 특별하고 청정한 자연자원과 함께 치유·힐링 할 수 있는 장소 ▲연중 운영되는 웰니스관광 분야별 체험 또는 프로그램 등을 보유한 곳이며, 이 가운데 일부조건을 충족할 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http://www.ijto.or.kr)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hanvkim@ijto.or.kr) 및 우편 발송,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 관광지(시설)는 향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적합성 등을 평가해 최종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제주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치유·힐링 콘셉트의 웰니스 관광 콘텐츠를 모집하게 됐다"며 "코로나 안정단계 이후 SNS 및 소셜커머스 등을 활용한 대외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문의 : 제주관광공사 지역관광처 740-6094.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