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시설 개방도 '유보'
상태바
제주도,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시설 개방도 '유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금연휴 20만 관광객, 전파 우려...최소 2주간 예의주시"
'고강도 방역체계' 유지"...체육시설 개방, 생활방역 전환 유보
황금연휴를 맞아 제주도에서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관광객 방역수칙 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주국제공항 앞에 세워진 돌하르방에 '마스크'가 씌워져 있다. ⓒ헤드라인제주
황금연휴를 맞아 제주도에서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는 가운데, 관광객 방역수칙 실천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주국제공항 앞에 세워진 돌하르방에 '마스크'가 씌워져 있다. ⓒ헤드라인제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상황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관련해, 제주도에서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 방침과는 별개로 향후 2주간 연장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당초 5일까지 예정됐던 제주도 차원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오는 19일까지 2주간 연장해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이번 황금연휴 기간 2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제주도를 방문하면서 입도객에 의한 코로나19 지역 전파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제주도는 관광 인파가 다녀간 후 최소 2주간은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고, 당분간 공항과 항만, 관광지, 호텔 등을 중심으로 고강도 방역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연휴 기간 20만명이 다녀간 만큼, 2주간은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할 예정"이라며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제주에 왔기 때문에 제주에서는 2주간 지금의 체제를 유지하고, 2주 후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체육시설 등의 개방과 관련해서도 일단 유보하기로 했다.

임 국장은 "야외 체육시설 개방문제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는) 2주 동안은 추이를 지켜보고, 2주 후 (개방여부를)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오는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하기로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 3일 개최한 코로나19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이제 국민들께서 보여주신 높은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이행하려 한다"면서 "5월 6일부터는 그동안 문을 닫았던 시설들의 운영을 단계적으로 재개하고, 모임과 행사도 방역지침 준수를 전제로 원칙적으로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또 "주요 밀집시설들에 대한 중앙정부 차원의 행정명령은 권고로 대체하겠다"면서 "다만, 지자체별로는 여건에 따라 행정명령을 유지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희영 2020-05-04 20:12:11 | 221.***.***.58
헐ㅡㅡㅡㅡㅡ
관광객들은 계속 올텐데ㅡㅡㅡ
고스란히 도민들만 계속 피해 보라고 하는군요ㅡㅡ
육지에 있는 자식들도 못 보러 가게 하고ㅡㅡ
참ㅡㅡㅡ이기적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