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상품, 베트남 온라인 쇼핑몰 입점 판매 추진
상태바
제주 상품, 베트남 온라인 쇼핑몰 입점 판매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은 도내 수출 기업의 해외시장 다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베트남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기업들의 국가 간 교류가 제한됨에 따라 예정된 상 담회 등을 온라인 등으로 전환해 제주상품을 알리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베트남은 지난해 제주기업 수출 5위국으로 2018년도 수출액 대비 2019년도 74% 증가하면서 제주 특산물에 대한 신규 수출선이 부각된 나라로, 많은 제주 수출 기업이 진출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도는 베트남 온라인 쇼핑몰 중 최다 방문객수를 보유한 쇼피몰(shopee)에 제주상품 전용관을 개설하고, 상품 우선 입점을 추진하는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 중이다.

이를 위해 식품 6개사(18개 상품), 화장품 9개사(44개 상품) 등 총 15개사 62개상품을 선정한 뒤 베트남 식약처 수입 등록과 승인 을 마쳤다.

오는 28일 오후 2시 제주항에서는 제주관에 입점하는 15개사 대표 등 30여명의 관계자와 함께 베트남 수출 선적식(한화 3억 2000만원 선적)을 가질 예정이다.

선정된 62개 상품은 오는 5월 1일부터 '청정 자연 제주의 특별한 상품'을 슬로건으로 베트남 쇼피몰에 입점할 예정이다.

더불어 베트남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SNS 홍보 등도 병행해 이뤄진다.

6월에는 베트남 시내 중심지 쇼핑몰인 나우존에서 오프라인판촉을 위한 제주홍보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

이와 함께 제주도는 베트남 온라인몰을 통해 상품의 우수성을 알린 제주 스타 상품기업을 중심으로 신남방국가의 유력 바이어를 발굴해 신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제주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출입국 제한 등 기업의 자유로운 영업활동에 제재를 받고 있는 제주 수출기업들에게 베트남 신시장 개척이 새로운 돌파구가 됨으로써 신남방 국가 수출의 교두보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