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지 예비후보 "대형재난 대응 '재난약자 지원조례' 제정"
상태바
고대지 예비후보 "대형재난 대응 '재난약자 지원조례' 제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지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고대지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와 함께 실시되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 보궐선거 서귀포시 대천.중문.예래동 선거구에 출마하는 무소속 고대지 예비후보는 25일 "코로나 사태로 인한 도민생존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실질적이고 빠른 지원대책이 절실하다"며 "재난약자를 위한 지원조례 제정으로, 대형재난에 대응하겠다"고 공약했다.

고 예비후보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갑작스런 경제생활 위축과 일자리 축소, 가계소득의 감소는 대다수 서민들과 자영업자, 하청, 비정규직 노동자, 저소득층의 생존권을 직접적으로 위협하고 있다"면서 "핀셋지원이냐, 기본소득 지원이냐의 논쟁을 떠나 실질적이고 빠른 지원으로 최소한의 도민생존권을 보장하기 위한 도민사회의 합의가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메르스, 코로나19 등 예상치 못한 대형재난이 점차 증가하고 있을 뿐 아니라 재난 발생 시 재난약자의 재난 안전에 대한 수요가 중가함에도 불구하고 법적 제도는 미비한 실정"이라며 "재난 발생시 취약계층은 일반일들과 달리 재난정보 획득에 어려움을 겪거나, 신체적 부자유 등으로 인해 재난 대응에 취약 할 수 없기에 특별한 관심과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장애인, 노약자, 영유아 청소년, 국내거주, 외국인, 기초생활 보호대상자, 차상위 계층 등 신체적.환경적.경제적 재난 약자를 위한 지원조례를 제정해, 제도적 정비를 해나가겠다"고 공약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