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향 김희숙의 제주춤 60년 '일이여, 놀이여, 춤이여' 공연
상태바
솔향 김희숙의 제주춤 60년 '일이여, 놀이여, 춤이여' 공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제주영상문화연구원(원장 양원홍)은 오는 7일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2019년 문화예술지원사업 솔향 김희숙의 제주춤 60년 '일이여, 놀이여, 춤이여' 공연을 개최한다.

솔향 김희숙 선생은 제주 전통춤의 선구자인 송근우 선생의 제자로서 제주 전통춤을 계승해 국내외 100회 가까운 제주 전통춤 공연 활동을 전개함은 물론 제주도립무용단 초대 안무장으로 10여년 동안 활동하며 제주도립무용단의 창립과 발전의 초석을 다지기도 했다. 

또 제주춤아카데미를 설립해 제주전통춤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으로 수많은 제자들을 양성하고 있다.

제1부는 제주춤아카데미 '미인도 '공연을 시작으로 강진형의 '진도북춤', 김미애 '진주 교방굿거리춤', 조흥동 '한량무' 순으로 진행된다.

제2부는 제주도립무용단의 '태평성대'와 국악연희단 하나아트의 '절석놀음', 제3부는 제주춤아카데미의 '섬들의 향기'라는 주제로 '해녀춤'과 '물허벅춤'을 시작으로 "신들의 유희"라는 주제로 '넋풀이', '신청궤', '향로춤, 바랑춤', '할망다리추낌', '기원무'라는 춤으로 마지막을 장식하게 된다.

한편, 제주영상문화연구원이 주체하는 이번 2019년 문화예술지원사업 솔향 김희숙의 제주춤 60년 "일이여, 놀이여, 춤이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문화예술재단이 후원한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