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프라이빗타운 입주민, 제주시청 항의시위...왜?
상태바
라온프라이빗타운 입주민, 제주시청 항의시위...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법한 분양, 부당한 비용 전가...라온레저 관광사업자 등록 취소시켜라"
라온레저측 "항위방문 일부 회원 주장, 사실과 다르다"
1.jpg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라온프라이빗타운 일부 입주민들이 22일 제주시청으로 몰려와 항의시위를 벌였다.

이들은 이날 오전 9시20분쯤 제주시청 2층에서 구호를 외치며 라온레저에 대한 관광사업자 등록 취소를 촉구했다.

이들은 이어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시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지 않고 회원들에게 부당한 비용을 전가해 징수한 라온레저에 대한 관광사업자 등록을 취소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934세대 규모 라온레저는 관광진흥법에 명시된 회원대표기구 구성을 훼방하고, 적법한 대표기구인 운영위원회가 구성됐음에도 어용기구를 내세워 회원대표라 칭하며 회원 권익에 관한 사항을 협의해왔다"고 주장했다.

또 "관광진흥법에서는 콘도 분양시 가족만을 대상으로 객실을 분양할 수 없다고 규정하고 있으나, 라온레저는 법령을 위반해 가족을 대상으로 객실당 2구좌를 분양했다"면서 "2012년 입주를 시작한 라온프라이빗타운의 분양당시 분양받은 회원들은 '주거형 콘도'를 아파트처럼 '주거용'으로 인식하게 됐고, 결과적으로는 별장형 타운하우스를 콘도로 위장해 분양한 것에 다름 아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관광사업자 등록취소를 거듭 촉구했다.

그러나 라온프라이빗타운 관리업체측은 항위시위를 벌인 입주민측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며 맞서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타운 운영방식에 대해 행정당국으로부터 시정명령을 받게 되면서 관광사업자가 운영하는 방식으로 전환한 것"이라며 "라온프라이빗타운은 콘도이기 때문에, 주거형이 아니라 관광사업자 방식으로 해야 한다"고 말했다. 

회사측은 이날 오후 반박 보도자료를 내고, "제주시청 항의방문을 하고있는 일부 회원들(입주민)은 라온프라이빗타운에 상주하고 있는 회원들이며, 자기들이 직접 라온프라이빗타운을 운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면서 항의 배경에 의구심을 표했다.

회사측은 이어 이들이 라온레저에 대한 관광사업자 등록취소를 요구한 것에 대해, "라온레저개발이 법령을 위반해 가족을 대상으로 객실 당 2구좌를 분양했다는 것은 관련법령을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이라며 "제주특별법에 따라 합법적으로 분양이 됐다"고 주장했다.

운영위원회 운영과 관련해서는, "현재 라온프라이빗타운에는 협의기구로서 적법한 운영위원회가 존재하고 있다"며 "회사는 운영위원회와 합리적으로 협의를 통해 의사결정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살이 2019-05-22 19:57:33 | 222.***.***.97
녹지병원사태, 예래마을사태는 개발만능주의 JDC 공무원들의 무지가 만든 초대형 참사. 소송에서 지면 세금으로 충당해야 함.

라온프라이빗 분양. 제주특별법에 따라서 객실당 5인 이상을 2인 이상으로 완화할 수는 있지만 가족대상 분양은 제주특별법도 금지하고 있음.
왜냐고? 가족이 객실 구좌를 온통 차지하면 그게 아파트지 콘도냐!!!!

라온프라이빗 분양은 공무원들과 사업자의 결탁이 아니면 절대 불가능한 분양방식.
개발 만능주의에 찌든 제주도정을 즉각 감사하라!!!!

윤필순 2021-01-16 15:31:02 | 106.***.***.225
여기는 아파트가아니고 리죧트를 아파트처럼 상주하고있는 주민들이 일년 몇번 이용하는 주민들과 똑같은 관리비를내면서 입주자회의를결성하여 아나무인식으로 일처리들 하시고있어요
일년 몇번이용 안하는 저희 집은 손해가 많읍니다
한번식왔어 이용하는일들이 입주자회의자들 맘 대로 이건 되고 이런건 안되고 라인홀이용하는것두 형평성없이 만들었어 상주하고있는분들 위주로 만들어놓코 어이없어요
우리 어쩌다 이용하면서 똑 같은 관리비 어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