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설 연휴 쇼핑-원조맛집 테마지도 공개
상태바
카카오맵, 설 연휴 쇼핑-원조맛집 테마지도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바탕으로 2종 제작...월간 이용자 600만명 돌파
무제-2.jpg
카카오맵이 2019년 설 연휴를 위한 유용한 장소들을 추천한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의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은 31일, '5060을 위한 명절 선물 쇼핑' 과 '대대손손 전국 맛집'테마지도 2종을 공개했다.

테마지도는 지난해 6월부터 카카오맵에 매주 연재중인 장소 추천 콘텐츠다.

'5060 입맛 취향저격' 테마지도는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을 위한 콘텐츠다. 전통을 담고 있으면서도 현대적인 트렌드를 반영한 다과 판매점을 위주로 선정했으며, 온라인 주문 가능 여부도 함께 알려줘 편의를 돕는다.

'전국 대대손손 원조 맛집' 테마지도는 다양한 세대가 모이는 명절을 감안, 세대별 선호 음식을 조율해줄 세대 공감 콘텐츠다. 최소 50년에서 100년에 이르는 전통을 가진 음식점을 위주로 선정했다. 각 음식점에 대한 소개와 정보와 함께 언제 처음 문을 열었는지도 알기 쉽게 표기했다.

한편 카카오맵은 지난 2016년 출시 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당시 360만명이던 카카오맵 월간 이용자수는 지난 12월 기준 600만명을 돌파하며 70% 가까이 증가했다.

카카오맵은 지난해에 실시간으로 대중교통 이용 정보를 알려주는 '대중교통 승하차 알림'과 특정 시점의 교통 정보를 미리 알 수 있는 '미래 운행 정보'기능을 업데이트 한 바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