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북미 2차 정상회담 장소 결정…추후 발표"
상태바
트럼프 "북미 2차 정상회담 장소 결정…추후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럼프.jpg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미 2차 정상회담 장소가 결정됐으며 추후 발표하겠다고 알렸다.

1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2월말께 만나기로 합의했다"며 "장소는 결정했지만 나중에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나와 김 위원장 모두 이번 만남을 고대하고 있다"며 "우리는 언론에 보고되지 않은 많은 진전을 이뤘다"고 강조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바로가기

AP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8일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과 백악관에서 90분간 면담을 가졌다.

백악관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2월말께 열릴 김 위원장과의 2차 정상회담을 고대하고 있다"며 "장소는 추후 발표될 것"이라고 알렸다.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과 김 부위원장과의 회동에 대해 "생산적이었다"고 평가했다.

샌더스는 "우리는 좋은 단계를 밟아왔고 인질 석방과 또다른 조치들로 인해 북한에 대해 믿음을 갖고 있다"며 "대화를 계속할 것이고 대통령은 다음 회동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도 "미국은 최종적이고 완전하고 검증 가능한 비핵화를 볼 때까지 제재와 압박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아직 발표되지 않은 2차 북미 정상회담 장소로는 베트남 다낭과 하노이 등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CNN 북한전문기자 윌 리플리는 "모든 사인이 하노이를 향하고 있지만 공식 발표를 기다려 봐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