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중대한 진전...北, 동결 아닌 비핵화 말해" 트윗
상태바
트럼프 "중대한 진전...北, 동결 아닌 비핵화 말해" 트윗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과 중대한 진전이 이뤄지고 있지만, 합의에 도달할 때까지 제재는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김정은은 한국 대표단과 단순한 동결(freeze)이 아닌 비핵화에 대해 이야기 했다. 또 이 시기에는 북한의 미사일 실험도 없었다"며 "중대한 진전이 이뤄지고 있지만 제재는 합의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될 것이다. 만남이 계획되고 있다!(Meeting being planned!)"고 밝혔다.

앞서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이날 백악관에서 취재진에게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비핵화 의지를 밝히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대화에 초청했고,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정 실장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김 위원장의 친서를 전달했다.

그는 "김 위원장이 가능한 한 빨리 트럼프 대통령을 만나고 싶다는 뜻을 표명했다. 더 이상의 핵 실험이나 미사일 실험을 자제할 것이라고 약속했다"며 "트럼프 대통령은 영구적인 비핵화를 이루기 위해 5월까지 김정은을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