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카 "대북 압박 의지 재확인 기대"
상태바
이방카 "대북 압박 의지 재확인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춘재서 만찬...文대통령 "남북대화 지지 트럼프 대통령에 감사"
이방카.jpg
▲ <사진=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 참석차 방한한 트럼프 대통령의 장녀인 이방카 트럼프 미국 백악관 보좌관을 만나 "(올림픽) 개막식 때 마이크 펜스 부통령과 대표단에 이어 이번 폐막식에 이방카 보좌관과 대표단이 오신 데 대해서 정말 한국 국민들을 대표해서 깊이 감사드린다"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이방카 보좌관과 청와대 상춘재에서 가진 만찬 인사말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이 통화할 때마다 '평창올림픽 경기 준비가 잘 되고 있는지, 티켓 판매가 잘 되고 있는지' 묻고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도울 일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해 달라'고 했다"고 전제한 뒤 "미국의 관심과 협력이 지금 평창올림픽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아주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한편으로 북한의 올림픽 참가를 계기로 남북간에 활발한 대화가 진행되고 있고 이것이 우리 한반도의 긴장을 완화시키고 남북관계를 개선시켜 나가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면서 "이 역시 트럼프 대통령께서 남북대화를 강력히 지지해주신 덕분이라 생각한다. 깊이 감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방카 보좌관은 "우리 모두를 오늘 이곳에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이방카 보좌관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최대한의 압박 전략에 대한 우리의 의지를 재확인하기 위한 자리"라면서 "파트너십과 동맹국으로서의 가치와 전략적 협력을 재확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