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범 전 지사 참여 보수성향 4.3단체 등장...이념논쟁 불 붙이나
상태바
신구범 전 지사 참여 보수성향 4.3단체 등장...이념논쟁 불 붙이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은 공산주의 폭동...특별법 개정은 개악" 주장
'4.3흔들기' 시도?...70주년 앞두고 지역내 갈등 부추길 우려

제주4.3 70주년을 맞아 '화해와 상생'을 주제로 한 다양한 기념행사가 준비되고 있는 가운데, 제주지역 보수성향의 인사들이 "4.3은 공산주의 폭동"이라고 규정하며 국회에 계류 중인 제주4.3특별법 개정에 반대하고 나서 지역 내 이념논쟁이 재연될 우려를 갖게 한다.

'제주4·3진실규명을위한 도민연대 준비위원회'는 17일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제주4.3특별법 개정안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갖겠다고 예고했다.

준비위는 '4.3규명연대'에는 신구범 전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박찬식 전 제주도행정부지사, 현태식 전 제주시의회 의장, 김순택 아르고스 총회장, 이동해 제주4.3정립유족회 회장, 홍석표 전 제주산업정보대학 교수, 김정문 공학박사. 문대탄 전 제주일보 논설위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강원현 3·1정신보급운동연합 제주지역본부장, 장승홍 전 언론인, 이승학 전 중등교감, 양원갑 전 육군 준위, 김승필 전 주민자치위원장, 강성훈 전 육군 중령, 연극인 이광후, 김성석 4.3유족, 고영석 호우회원. 오을탁 자유논객연합 상임위원, 김동일 자유논객연합 회장 등도 참여하고 있다.

이 단체 준비위는 "4.3특별법 개악에 항의하고, 4.3사건의 진실규명이라는 목표 아래, 제주도에서 범 보수적 성향을 대변하자는 취지하에 창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준비위는 "4.3은 '대한민국 건국을 반대해 일으킨 남로당 공산주의자들의 폭동'이라는 진실을 묻어서는 안 된다"고 밝힌 후, "지난해 12월 발의된 4·3특별법 개정안을 4·3폭동 주동자들을 단죄했던 군사재판을 무효로 돌리고, 4.3위원회의 결정을 부정하고 증오를 고취하거나 명예를 훼손한 사람은 징역이나 벌금에 처한다는 위헌적 조항이 있다"고 주장했다.

또 "4.3사건의 성격이나 역사적 평가가 보류된 상태에서, 4.3 성격 규명을 제쳐두고 4.3특별법을 개정하는 것은 허상의 바탕 위에 탑을 건설하는 것"이라고도 했다.

전직 도지사를 비롯한 인사들이 4.3 70주년을 앞두고 보수단체를 만들어 4.3을 '공산주의 폭동'으로 규정하며 해묵은 이념논쟁에 다시 불 지피기를 시도하면서 '4.3 흔들기'라는 비판을 면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제주4.3진상보고서 및 4.3특별법에서는 제주4.3을 '공권력에 의해 무고한 양민이 희생당한 사건'으로 규정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kgowk 2018-01-21 15:35:59 | 211.***.***.226
4.3은 선량하게 돌아가신분들을 추모하는 마음을 가져야 하는데
정치인들이 너무 악용하려는 느낌이 들어마씸
4.3을 남로당이 시작으로 뱔생했다고 하는 후보 전부 떨어질거우다
당시 폭도나 군경에 고발헌사람들 들쳐바봅써 ..제주도내 어느마을이든 있는데..그럼 그후손들끼리
싸움박질 험니까/새로운 갈등거리로 헐꺼마씸
교훈삼아서 앞으로 그런일이 발생하지 말게 해야 헙쭈
공원에 모시는 분들은 억울한 죽음을 당한 분들이어야지/주동자들은 안되어 마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