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선거구획정 위원 사퇴는 원 지사 무책임 때문"
상태바
민주당 "선거구획정 위원 사퇴는 원 지사 무책임 때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24일 제주도선거구획정위원회가 원희룡 제주도지사에게 권고안 무시에 대한 항의를 하며 위원 전원이 일괄 사퇴한 것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위원 전원 사퇴라는 초유의 사태가 빚어진 것은, 전적으로 원희룡 지사의 무책임에 기인한다"면서 "원 지사는 공식입장을 밝히고 수습책 마련에 즉각 나서라"고 촉구했다.

민주당은 "이미 권고안을 낸 바 있고, 또한 권고안을 낸지 4개월이 지난 획정위에 재차 조정업무를 맡기는 것은 무책임한 것일뿐더러, 급박한 사정에 비추어 올바른 처사가 아니"라며 "아니나 다를까, 그로부터 또 다시 보름이 넘어 획정위를 소집했지만 획정위원 전원 사퇴라는 최악의 사태만 만들어내고 말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런 상황이라면 특별자치 제주가 스스로 선거구 조정에 실패해 지방선거조차 제대로 치르지 못하는 사상 초유의 상황마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사태가 이렇다면, 원희룡 지사는 즉각 공식입장을 밝히고 사태의 긴급하고도 원만한 수습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요구했다.

민주당은 "선거구획정위원 전원 사태라는 작금의 상황에 대해, 비상하고도 중대한 사태로 규정한다"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