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제주선대위 "장애인의 날. 차별없는 제주공동체 위해 노력"
상태바
국민의당 제주선대위 "장애인의 날. 차별없는 제주공동체 위해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제주도당 안철수 대통령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제37회 장애인의 날인 20일 입장을 내고, "차별 없고 배려하는 제주공동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선대위는 "장애인에 대한 처우가 37년 전과 비교했을 때,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나 여전히 장애인을 동정과 차별의 대상으로 여기는 불편한 시각이 우리사회 곳곳에 남아 있다"면서 "따라서 장애를 차별하지 않고 서로 배려하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제주선대위는 이러한 차원에서 안철수 후보는 △장애등급제 폐지, △부양의무자기준 폐지, △탈시설 자립생활 권리 보장, △장애인 복지예산 확대 및 장애인 연금 강화 △장애인권리보장법 제정 등을 공약으로 제시했다고 밝혔다.

제주선대위는 "안 후보의 장애인 공약이 실현되도록 노력함과 아울러, 장애인에 대한 시대착오적, 비인간적인 인권침해 사건을 예방하고, 인권침해를 받는 장애인에 대한 보호시스템 구축 등을 제주사회 차원에서 만들어 나가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