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제주공항 문제 누가 해결했나?...야당의원들 뭐했나?"
상태바
김무성 "제주공항 문제 누가 해결했나?...야당의원들 뭐했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제2공항 빠른시일내 착공해 완성할 것"

IMG_1709.jpg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11일 제주를 찾아 지원유세를 하고있다. ⓒ헤드라인제주
11일 저녁 제주를 찾아 총선 후보 지원에 나선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제주공항 문제 누가 해결해줬나"라며 제주 야당의원들을 강하게 비판한 뒤, 제2공항 건설공사를 조속히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열린 제주시 을 부상일 후보 거리유세장과 하귀농협 사거리에서 열린 제주시 갑 양치석 후보 거리유세장을 잇따라 찾아 제주 제2공항 문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김 대표는 "제주도에 와보고 제주공항이 너무 번잡해서 깜짝 놀랐다. 제주도가 아무리 관광자원이 많아도, 다른 시설 확충은 아무 의미 없는 것 아니겠나"라며 "국토부에 압력 넣어서 제주공항 여객터미널 활주로 시설개선 등 예산을 확보해 공사를 착공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5년만에 제주공항 와보고 이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 겠다 싶어 몇 달만에 문제를 해결했다"며 "제주공항 문제는 대한민국 전체의 문제라고 생각하고, 제2공항을 빠른시간 내 착공해 완성시키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런데 제주 야당 국회의원 3명은 12년 동안 도대체 무엇을 했단 말인가"라며 야당에 대한 비판수위를 높였다.

하귀사거리 앞 유세에서도, "당정청 협의에 제주도 국회의원 한번도 들어간적 없다. 제주도 세명 모두 야당이었기 때문이다. 만약 그 회의에 제주도 국회의원 들어갔으면 오늘 제주공항 저렇게 놔두지 않았을 것"이라며 "저는 제주도에 내려와서 제주공항 본 후 6개월만에 바로 해결했는데, 제주도 국회의원 3명 무엇을 했나. 배신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