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강지용 후보 '재산신고 누락' 검찰 고발
상태바
선관위, 강지용 후보 '재산신고 누락' 검찰 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13 총선에서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새누리당 강지용 후보가 재산신고를 누락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

제주특별자치도선거관리위원회는 강 후보에 대해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고발건은 지난 6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선관위에 공식 이의제기서를 제기한데 이어, 이틑날인 7일 서귀포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최한 서귀포시 선거구 총선 출마다 TV토론회 과정에서 불거졌다.

더민주당은 6일 "강 후보가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소재 11개 필지, 약 1만여평의 임야에 대한 일부 지분을 지난 2005년 일괄 매입한 이후, 지난해 9월 일괄로 자신의 장남이 대표이사로 있는 회사법인에 현물 출자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7일에는 "강지용 후보의 신례리 토지에 대한 아들 명의 회사 현물출자에 대한 의혹이 커지고 있다. 11필지에 이어, 추가적으로 강 후보가 본인 전체 소유, 혹은 3분의 1 지분 소유형태로 갖고 있었던 땅이 26필지가 더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며 이 토지가 11필지가 아닌 26필지가 추가된 총 37필지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7일 밤 진행된 토론회에서 위 후보는 "현물출자를 했으면 주식이 있을 텐데 재산신고상에는 없다. 이에 대해 해명해야 할 것 아니냐"라며 의문을 제기했고, 이에 대해 강 후보는 "비상장 주식이기 때문에 신고 의무가 없다"고 답했다.

사건을 조사한 선거관리위원회는 강 후보가 재산신고를 누락해 공직선거법 250조를 위반한 것으로 판단하고 11일 검찰에 강 후보를 고발했다.

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허위사실 공표 및 비방·흑색선전 등의 불법선거운동사례가 증가하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모든 단속역량을 총 동원하여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확인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조사하고 엄정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