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용 남원읍 거리유세 "감귤산업 대혁신 이뤄내겠다"
상태바
강지용 남원읍 거리유세 "감귤산업 대혁신 이뤄내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2.jpg
오는 4.13총선에서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하는 새누리당 강지용 후보는 6일 오후 7시 남원읍 포구에서 거리유세를 갖고 "남원읍의 산적한 현안들을 해결해 남원읍민의 소득창출에 총력을 기울이고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으뜸 남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남원읍은 제주도 감귤 생산량의 24%를 차지하는 감귤의 주산지로 감귤 및 1차산업과의 불가분의 관계"라며 최근 몇년 동안 감귤값이 하락하며 감귤농가들의 속을 태워왔는데, 근본원인은 감귤의 신품종 육성 등 감귤정책이 미흡했고 변화하는 시대에 제대로 된 유통혁신을 이루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강 후보는 "감귤값이 생산비 이하로 폭락할 때 감귤수습안정 등에 쓰여지며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를 위해 감귤자조금 2000억원을 반드시 조성하고, 감귤 농가들이 감귤 재배에만 전념 할 수 있도록 최저가격 보장제를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그는 "유통단계 축소와 IT 활용을 통한 생산자 이익 중심의 유통혁신, 가공용 감귤 수매 확대 및 기능성 고부가가치 산업을 다양하게 육성해 감귤산업의 일대 대혁신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 "고부가가치 식품을 가공하고 향토 자원을 이용한 관광과 체험프로그램을 연계해 다양한 관광수요 창출을 통해 남원읍을 6차 산업 진흥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강 후보는 "제2공항 건설과 관련해 갈등을 최소화하고 인근 주민들의 이익과 실질적인 보상 대책 마련을 위해 제2공항 특별법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제2공항은 제주도가 동북아시아의 환경. 관광수도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온 도민의 숙원사업"이라며 "제2공항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인근주민들의 보상과 이익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는 방안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충분한 보상과 특별법 제정으로 국가지원 특별대책 강구를 통해 주민들의 화합과 상생속에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피해지역에서 수혜지역으로 수혜지역을 넘어 특혜지역으로 발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