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 조천읍 유세..."농어업재해 법령 단계적으로 개선"
상태바
오영훈 후보 조천읍 유세..."농어업재해 법령 단계적으로 개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1362_172359_3707.jpg
4.13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는 6일 조천읍지역 거리유세에서 1차산업 관련 정책 등을 제시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오 후보는 "조천읍은 3.1만세동산과 항일기념관이 위치해 있고, 북촌리 등은 4.3당시 가장 많은 희생과 피해를 본 지역"이라며 "또한 세계자연유산인 거문오름과 람사르 습지인 선흘 곶 동백동산 등 세계적인 자연환경 보고의 지역인데, 일제시대 항일독립정신과 4.3해결과정의 평화·상생정신은 조천읍민의 정신이자 곧 제주의 정신"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정부가 시도 중인 4·3희생자 재심사를 적극 저지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는 "세계자연유산인 거문오름과 람사르 습지인 선흘 곶 동백동산 등 세계적인 자연환경 보고가 파괴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환경보호정책을 펼 것"이라며 "또 현재 전 지구적인 기후변화로 인해 감귤 등 농어업관련 재해는 향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기후변화뿐만 아니라 FTA 등 갈수록 열악해지는 1차산업의 생존을 위해 농어업재해 관련 법령을 단계적으로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홍창빈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