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휘재, KBS 연예대상 영예…'해피선데이' 상복
상태바
이휘재, KBS 연예대상 영예…'해피선데이' 상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SI20151227_0006271125_web.jpg
KBS 2TV '해피선데이'가 '2015 KBS 연예대상'을 휩쓸었다.

MC 이휘재(42)가 올해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26일 밤 서울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개그맨 신동엽(44)과 가수 성시경(36), 그룹 'AOA' 멤버 설현(20)의 사회로 약 220분간 생방송된 '2015 KBS 연예대상'에서 유재석(43), 신동엽(44), 이경규(45), 강호동(45), 차태현(39) 등을 제치고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비타민' 등에서 활약한 이휘재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한 아이들과 가족들의 대표로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쌍둥이 아들) 서언, 서준과 아내 문정원에게 감사한다. 소속사 관계자들에게도 감사한다"고 말했다.

"내 이름이 거론되는 순간 한동안 댓글을 보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이게 솔직한 심경이다. 처음 아이들과 딱 한 번만 하자고 했는데 이렇게 길게 하게 될지 몰랐다. 매주 너무 힘들게 작업하고 있는 작가와 스태프에게 감사한다. '비타민' 작가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한다."

이번 수상으로 이휘재는 데뷔 24년만에 첫 예능대상을 차지했다. "한 2년 전부터 몰랐던 여러가지를 알게 되면서 새 삶을 사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상을 받은 것은 아이들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언제까지 할지는 모르겠지만 열심히 하겠고, 자랑스러운 아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지금 자고 있을텐데 아버지가 이렇게 좋은 상을 받은 것을 계속 기억해줬으면 좋겠다. 아버지에게 존경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고, 어머니에게도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는 핫이슈 예능인상(추성훈), 쇼오락 부문 남자 우수상(송일국), 최고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부문(이동국) 등 4관왕에 올랐다.

KBS 간판 예능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은 29.1%의 득표율로 시청자들이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챙겼다. 연출자 유호진 PD는 "일단 고생했던 제작진 모두가 기뻐할 것 같아서 좋다"며 "이 시간대에 같은 프로그램을 9년 간 한다는 게 걱정될 때도 있다. 그래도 오늘 시청자들이 이런 상을 줬으니 열심히 하겠다"고 전했다.

최우수상은 쇼·오락 부문에서 개그맨 박명수(45)와 가수 김종민(36)이 안았다. 박명수는 '해피투게더3' '나를 돌아봐', 김종민은 '해피선데이-1박2일'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안겼다.

남녀 최우수상 코미디 부문은 '개그콘서트'의 유민상(36)·김민경(34)이 주인공이 됐다. 유민상은 '개그콘서트'에서 코너 '민상토론' '나는 킬러다', 김민경도 '개그콘서트'에서 코너 '301, 302' '이 개그맨들이 사는 세상'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쇼오락부문 우수상은 탤런트 김수미(63)와 송일국(43)이 차지했다. 김수미는 '나를 돌아봐', 송일국은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각각 활약했다. 코미디부문 우수상은 '개그콘서트'에서 활약한 이수지(30)와 이상훈(33)에게 돌아갔다. 이수지는 '스톡홀름신드롬'과 'HER', 이상훈은 '니글니글'로 큰 사랑을 받았다.

핫이슈 예능인상에는 격투기 스타 추성훈(40)과 MC 정형돈(37)이 이름을 올렸다. 불안장애로 방송활동을 중단한 정형돈을 대신해 '우리동네 예체능' 팀이 무대에 올랐다.

배우 최불암(75)은 프로듀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최불암은 올해 '나는 대한민국' '희망로드 대장정' '한국인의 밥상' 등에 출연했다. 조태준 카메라 감독이 특별상, 고 진필홍 프로듀서가 공로상을 각각 수상했다.

남녀 신인상은 쇼·오락 부문에서 설현과 이재윤(31)·박보검(22)이 가져갔다. 설현은 '용감한 가족'에서, 이재윤은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활약했다. 박보검은 '뮤직뱅크' MC를 맡고 있다. '개그콘서트' 이세진(28)과 이현정(28)은 각각 코미디 부문 신인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이휘재(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비타민)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

◇최우수상 ▲코미디=유민상(개그콘서트-민상토론, 나는 킬러다)·김민경(개그콘서트-301 302, 이 개그맨들이 사는 세상) ▲쇼·오락 부문=박명수(해피투게더3, 나를 돌아봐)·김종민(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

◇우수상 ▲코미디=이상훈(개그콘서트-니글니글, 블랙 스네이크, 스톡홀름 신드롬)·이수지(개그콘서트-스톡홀름 신드롬, HER) ▲쇼·오락 부문=김수미(나를 돌아봐)·송일국(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핫이슈 예능인상=추성훈(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정형돈(우리동네 예체능)

◇프로듀서 특별상=최불암(나는 대한민국, 희망로드 대장정, 한국인의 밥상)

◇공로상=고(故) 진필홍 프로듀서

◇특별상=조태준 카메라 감독(가요무대, 열린음악회)

◇라디오 DJ상=려욱(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

◇최고엔터테이너상 ▲쇼·오락부문=홍경민(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신현준(연예가중계) ▲버라이어티부문=이동국(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김주혁(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

◇베스트 팀워크상='우리동네 예체능' 팀

◇베스트 커플상=송해·조우종(나를 돌아봐)

◇방송작가상=이상준(나는 대한민국, 열린음악회)·최성혜(개그콘서트)

◇최우수 아이디어상='개그콘서트-민상토론' 팀

◇신인상 ▲코미디=이세진(개그콘서트-힙합의 신)·이현정(개그콘서트-'햇불투게더' '리액션야구단' '불량엄마') ▲쇼·오락 부문=박보검(뮤직뱅크), 이재윤(우리동네 예체능), 설현(용감한 가족)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