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특허기술 출원비용 100만원까지 지원
상태바
우수 특허기술 출원비용 100만원까지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지역 중소기업 및 개인발명가들이 우수 특허기술을 출원할 경우 이의 비용을 최고 100만원까지 지원키로 했다.

제주자치도는 성장잠재력이 있는 우수특허기술에 대한 경쟁력 향상을 위해 이같은 지원을 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이의 내용을 보면 국내 특허출원 비용지원은 특허의 경우 최고 100만원, 실용신안은 50만원 한도로 지원된다. 도민 혹은 제주 소재 기업은 3건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선행기술조사에 대한 지원도 이뤄진다.

선행기술조사란 신기술에 대한 발명과 관련해 기존의 특허문헌, 간행물 등 유사 기술정보를 조사.분석해 결과물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선행기술조사 보고서는 업체의 요구 사항에 맞춰 특허성 검토 보고서, 신제품 및 신기술 인증용 보고서, 빠른 심사용 보고서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된다.

결과물은 업체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선행기술조사를 통해 신규 사업 분야로 진출을 꾀하는 업체에게 관련 분야의 선행기술정보나 시장규모를 사전에 제공해 연구개발 기초자료로 이용하거나 중복 투자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특허출허 및 선행기술조사 신청은 이달부터 접수된다.

제주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http://www.ripc.org/jeju)에 탑재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첨부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문의> 제주지식재산센터(전화 064-755-2554). <헤드라인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