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근민 지사 "도의회와 대립모습 비춰져 심히 유감"
상태바
우근민 지사 "도의회와 대립모습 비춰져 심히 유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정질문 답변, '예산안 부결' 파문 입장 표명

우근민 제주지사는 16일 제주도의 내년 예산안이 도의회에서 부결처리된 것과 관련해 유감을 표명했다.

우 지사는 이날 오전 제276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정례회 도정질문 답변에서 예산 문제와 관련한 일련의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우 지사는 "민선 5기 도정 출범이후 도의회와는 동반자적 관계라는 관점에서 정책을 추진해 왔고, 예산안 심의에서도 분명한 원칙과 기준을 갖고 심의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 왔다"며 "서로 다른 의견이 표출되는 경우에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문제를 풀어가야 한다는 입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우 지사는 "이번 예산안 심의과정에서 도정의 입장이 반영되지 않았다고 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강한 불만을 표출한 것처럼 외부에 비춰지고, 더불어 도의회와 대립하는 것처럼 비춰진 것은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정상적인 방법'은 차우진 제주도 경영기획실장이 삭발을 한 것을 두고 언급한 말이다.

우 지사는 "앞으로 더욱 도와 도의회가 함께 손을 잡고 새로운 제주의 과제에 대해 도전을 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 마지 않는다"고 말했다.

#오영훈 의원 "별도의 조치 취하지 않으면, 부의된 안건 보이콧"

그러나 오영훈 의원은 보충질문에 나서 "예산안 부결 처리와 관련해서 강한 불만으로 비쳐진데 대해 유감스럽다는 견해를 표명해 준데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피력하면서도, 예산안 부결과 관련해 집행부에서 별도의 조치가 취해지지 않는다면 부의된 안건 및 부의 예정인 안건 처리가 어렵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강하게 압박했다.

오 의원이 말한 '부의된 안건'에서는 민선 5기 조직개편과 관련한 조례 개정안들이 있어, 만약 이 안건이 처리되지 않을 경우 예산안 확정이 늦어지는 것은 물론 내년 상반기 정기인사 때부터 적용할 예정이던 조직개편도 자동적으로 늦춰질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오 의원은 '별도의 조치'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헤드라인제주>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